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해든브릿지(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minglez 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또는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과 서비스 이용 조건 등 기본적인 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본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므로 본 약관의 내용을 상세히 확인해 주십시오.
- 서비스 사용에 앞서 본 약관을 확인하고 이해하고 이에 동의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회사가 정한 서비스 운영 정책 및 공지 사항 등에 따릅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 법령 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 "서비스"란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고객이 모바일 기기(휴대용 단말기, 타블렛 등)를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말하며,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콘텐츠, 고객지원 등을 포함합니다.
- "회원"은 약관에 동의하고, 로그인(Android는 구글, iOS는 애플)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이용자"란 약관에 동의하고, 로그인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이용자"란 약관에 동의하고, 로그인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콘텐츠"란 회사가 고객에 유•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 게시물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생성,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동)영상, 이미지, 파일 등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회사는 이 약관을 고객이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며, 이 약관을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 및 변경내용, 변경사유 등을 명시하여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및 의무에 관한 중요한 약관의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 30일 이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약관은 적용일부터 효력이 발생됩니다.
- 변경된 약관 공지 시 고객이 적용일 이전에 회사에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거나, 변경된 이용약관의 적용일 후에도 고객이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회사는 이 약관을 고객이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며, 이 약관을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 및 변경내용, 변경사유 등을 명시하여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및 의무에 관한 중요한 약관의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 30일 이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약관은 적용일부터 효력이 발생됩니다.
- 변경된 약관 공지 시 고객이 적용일 이전에 회사에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거나, 변경된 이용약관의 적용일 후에도 고객이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이용 계약의 성립)
- 고객은 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대한민국 법의 적용을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 서비스의 이용계약은 minglez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성립됩니다. 고객이 본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은 회사의 서비스 운영 정책 및 공지 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이용자(guest)나 회원(Android는 구글, iOS는 애플로 로그인)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회사의 서비스 공지 등과 같은 특정 커뮤니케이션은 서비스 및 고객의 서비스 계정의 일부로 간주되며, 이를 거부할 수 없습니다.
제5조 (서비스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고객에 대해서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이용의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정한 서비스 제공 환경이 아니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계정이 회원 본인의 계정이 아닌 경우
- 고객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고객이 법령, 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에 배치되는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이전에 회원의 자격을 상실 또는 제한을 당한 적이 있는 경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ID, 계정 등)를 이용한 경우, 관계 법령 및 약관을 위반한 경우 서비스 제공을 거부하고 사전 통지 없이 이용 중단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 이용 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고객센터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6조 (이용 중지)
- 고객은 서비스 이용을 원치 않는 경우, 언제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앱 삭제 등)
- 앱을 삭제한 계정의 구독 등 관련 내역 및 정보는 구글이나 애플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 보호)
- 회사는 근본적으로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 회사가 회원이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로 로그인하는 경우 개인정보로 ID를 제공받지만, 이 ID는 암호화 형태로 받습니다.
- 위치정보를 앱 이용시에만 수집하지만, 이용이 끝나면 저장하지 않고 증발됩니다.
- 위와 같이 회사는 고객의 어떠한 개인정보도 저장하지 않습니다. 이에 따로 개인정보보호방침을 게재하지 않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제공시간 및 변경, 중단)
-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등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경우,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운영 또는 기술상 필요한 경우에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추가, 폐지 등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업무상ㆍ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공지 없이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사의 권리 및 피드백)
- 고객이 회사 또는 서비스에 관하여 이메일 또는 그 외 방식으로 회사에 제공하는 피드백, 제안, 아이디어 또는 기타 정보나 자료(이하 "피드백")는 비밀정보가 아니며 회사의 고유 재산임에 동의합니다.
- 회사는 고객에게 통지나 보상을 제공함이 없이 상업성 여부를 불문한 어떠한 목적으로든 그러한 피드백을 무제한적으로 이용하거나 전파할 권리를 보유하며, 고객은 피드백에 관하여 가질 수 있는 권리(저작권 또는 저작인격권 포함) 일체를 포기하거나 회사에 주장하지 않는 것에 동의합니다.
- 회사는 사용자의 의견을 환영하나, 보상을 원하거나 그에 관한 소유권 또는 청구권을 보유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와 피드백을 공유하지 마십시오.
- 서비스에 관한 모든 권리, 소유권 및 이익은 회사의 독점적 재산입니다. 서비스는 국내 및 그 외 국가의 저작권, 상표권 및 기타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본 약관의 어떠한 내용도 회사 및 서비스의 상호 또는 저작권, 로고, 기타 고유의 브랜드를 이용할 권리를 고객에게 부여하지 않습니다.
- 법에 의하여 금지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회사 또는 회사 측 당사자는 회사가 손해의 발생 가능성을 통지 받았다고 하더라도 (a) 서비스의 사용 또는 사용 불능, (b) 서비스 또는 서비스 내에서 이용 가능한 자료의 제공, 또는 (c) 서비스의 다른 사용자의 행동에 의하여 초래되는 간접적, 특별, 징벌적, 부수적, 징계적 또는 결과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 회사는 고객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 합리적인 기간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11조 (고객의 의무)
- 회원은 자신의 계정을 성실히 관리하여야 하며, 본인의 계정을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 금지된 활동 서비스를 본래의 이용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다른 고객의 계정 혹은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회사의 구성원을 사칭하는 경우
- 일반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데이터 등을 조작하여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상표권, 특허, 영업비밀, 저작권, 인격권, 초상권 또는 지적재산권 또는 기타 재산적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 사기성, 음란성, 사행성, 혐오성 게시물을 게시, 전송, 안내, 광고하는 경우
- 서비스 이용 중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등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타인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유포, 게시하는 경우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 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하는 경우
- 서버 해킹, 데이터 유출, 버그 등을 통해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회사가 정하지 않은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관계 법령, 서비스이용약관, 운영정책, 공지사항을 위배하는 경우
- 회원이 자신이 구매한 구독 등을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방식의 행동을 하는 경우
- 출신(국가, 지역 등)·인종·외양·장애 및 질병 유무·사회 경제적 상황 및 지위·종교·연령·성별·성 정체성·성적 지향 또는 기타 정체성 요인 등에 기반해, 특정인이나 특정 집단에 대한 폭력을 선동하거나 인간의 존엄성을 훼손하는 경우
- 기타 신의칙이나 사회상규 또는 건전한 일반인의 상식에 반한다고 판단되는 행위
- 회사는 고객이 2항에 정한 금지된 활동을 위반하여 회사의 서비스에 지장을 초래한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은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전적인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2조 (광고의 게재 및 전송)
-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 유지하기 위하여 광고 등 각종 정보를 서비스 내에 게재, 팝업창, 노출 또는 푸시 알람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 서비스에 게재되는 제3자가 주체인 광고에 고객이 참여하거나 거래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3조 (구독 유효기간)
-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등 사업자의 결제 정책에 따라 결제 금액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구독한 영상통화 서비스를 본인의 계정에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제3자에게 양도, 대여, 매매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이 구독한 영상통화 서비스는 1달간 유효합니다.
제14조 (구독취소 및 환불)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어떠한 정보도 저장하지 않기에 구독의 취소 및 환불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사업자의 취소 및 환불 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제15조 (제3자 제공 서비스)
- 회사는 고객이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예 :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의 앱마켓)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구독 등)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이용 대금 결제 오류, 환불, 구매 취소 등과 관련하여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며, 회원은 해당 서비스 제공자의 정책 및 절차에 따라 서비스 제공자와 문제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16조 (유료 컨텐츠의 이용)
- 회사는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예 :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의 앱마켓)에 입점하여 유료 컨텐츠를 제공하는 경우에 해당하기에 제3자(플레이스토오, 앱스토어 등)의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 회원은 구독을 통해 영상통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구독과 관련한 결제 등은 제3자(예 :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의 앱마켓)의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 회원은 영상통화 서비스를 본인 계정에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제3자(본인의 타계정을 포함합니다)에게 양도, 매매, 이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일반 사항)
- 회사가 고객에 대하여 본 약관을 집행하지 않을 경우 또는 집행을 지연하는 경우, 회사가 집행의 권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 고객은 본 계약에 따른 권리 또는 의무를 회사의 서면 허가 없이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이전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회사의 인수합병이나 매각 또는 서비스 일부 매각 등의 경우에 고객의 허가 없이 고객에 대한 권리 및 의무를 이전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은 서비스 이용 및 취급이 서비스 및 콘텐츠의 수입, 수출 및 이용을 규율하는 국내법 및 국제법, 제한 및 규정의 적용을 받음을 인정하며, 그러한 모든 법, 제한 및 규정을 준수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제18조 (손해배상)
고객은 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함으로써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고객은 회사 또는 제 3자에게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9조 (면책사항)
-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장애 혹은 서비스의 중지 원인이 회사의 고의 혹은 중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의 이용 장애, 중지로 인해 고객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고객 상호간 또는 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하여 고객 또는 제3자간에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 본인의 계정 등을 변경하여 얻는 불이익 및 정보 상실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고객이 다른 고객에 의해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하여 입은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 운영 정책, 공지 사항 등에 따릅니다.
제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 회사와 고객 간에 제기된 법적 분쟁은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회사의 주소지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본 계약의 해석에는 국문본이 이용됩니다.
- 법원이 본 약관의 일부를 무효 또는 집행 불능으로 판단할 경우 본 약관의 나머지 부분은 계속해서 적용됩니다.
제 22조 (고객센터)
고객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문제해결을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 enquire@haedenbridge.com
부칙
- (시행일) 이 약관은 2024년 00월 00일부터 적용됩니다.